나폴레옹 수면법, 4시간만 자는 방법 하지 않는 것이 좋을지도

우리는 위대한 사람을 닮고 싶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나폴레옹 수면법도 그래서 나왔는지 모르겠습니다. 나폴레옹은 프랑스의 위대한 황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는 군인이었고 나중에 황제로 올라섭니다. 전쟁을 하면서 원정도 많이 갔는데요. 그러면서 4시간 이상 자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것이 현대로 오면서 어떻게 저렇게 할 수 있을까 하면서 나온 방법이 바로 오늘 알아볼 나폴레옹 수면법입니다.


2주 동안의 과정 

이 수면법은 총 2주에 걸쳐서 진행됩니다. 목표는 하루에 4시간 만의 수면으로 생활이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제 구체적인 지침을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날 8시간 정도 잡니다. 

둘째 날은 잠을 자지 않습니다. 

셋째 날부터 다섯 번째 날은 6시간 동안 수면을 취합니다.

여섯째 날부터 여덟째 날은 4시간을 자면 됩니다.

아홉째 날은 둘째 날처럼 잠을 자지 않습니다.

열째 날부터 열네번째 날까지는 또 4시간을 잡니다.  

이렇게 해가는 동안 몸이 안 좋아질 수가 있습니다.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만약 이런 증상이 생긴다면 회복 후에 첫날부터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 기간의 수면은 무척 중요하므로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은 통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심한 운동, 과식, 어두운 곳에서 핸드폰 보기, 과음 등이 이에 해당하겠습니다. 


하지 않는 것이 좋을지도

이러한 방법이 맞는 사람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사람은 다 똑같지 않습니다. 잠의 부족이 우리 몸에 끼치는 악영향이 더 많기 때문인데요.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과 스트레스와 관련된 성장 호르몬은 잠자는 시간에 나오는데요. 잠을 줄이거나 건너뛴다면 감정 기복이 심해지거나 우울해지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뇌는 잠을 자는 동안 하루에 받아들인 정보를 저장하고 휴식을 취하는데요. 이러한 시간이 줄어들면 이에 따른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폴레옹은 기본적으로 불면증이 있었다고 합니다. 원정을 가서 전쟁을 하는 상황에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았을 것이고 오히려 자고 싶었을 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이를 본받고자 수면법을 만들고 따라 하는 것은 잘못된 방법인 것 같아요. 


오늘은 4시간만 자도록 리듬을 조절한다는 나폴레옹 수면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3년 중위소득 100% 가구원별금액, 뜻 알아보기

2023년 드론 운용 및 정비병 관련 인정대회 및 종목 명단